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 여행

국내여행 | 먹는 서울 | 목란/ 카페 진정성/ 또보겠지 떡볶이

728x90
반응형

목란



전화 400통만에 예약 성공했다
이런 후기들을 너무 많이 봐서
과연 될까? 걱정했다.
귀국하는 날 + 3일만 서울에 있기로 했기 때문에
특정 날짜에 되지 않으면 실패였다.
다행히 친구 언니까지 가세해
전화로 예약 주문을 성공했다!

 

 

목란이라니!
해외에 있을 때
현지에서 먹힐까? 중국편, 미국편을 보며 밥을 먹었다.
일요일 점심엔 꼭 보았다.
그러다보니 이연복 셰프님의 요리를
너무--맛보고 싶어 기대가 넘쳤다.

이연복 셰프님이 직접 나와
인사해준다는 블로그들을 보며
기대감에 찼지만 내가 갔을 땐 없었다ㅠㅠ
그 선하신 미소를 보고 싶었는데..!


우리가 주문한 것은 B코스였다.
인당 30,000원이다.

류산슬
팔보채
깐풍기
크림새우
짜장/짬뽕 택 1
후식


이 나오는 코스다.
코스요리다 보니 각각의 양이 맛볼 정도로 나온다.

 

 

목란까지 왔는데, 
유명한 동파육과 멘보샤를 안 먹어 볼 수 없었다. 


하지만 꼭! 예약 주문 전화 시에 
주문을 미리 해둬야 한다는 점🔥

 

 

 

동파육은 너무 맛있었다!
이게 고기가 맞나? 싶을 정도로
솜사탕마냥 부드럽게 넘어갔다. 

동파육 소 45,000원 / 중 55,000원 / 대 65,000원

코스요리도 시킬 생각이라 소자를 시켰다.

그렇다보니 아쉬움이 남는 양이었지만 

오히려 여운이 남아 좋았다. 

 

 

 

멘보샤는 총 8개가 나온다.

가격은 35,000원으로 사실 학생인 나로썬

부담스러운 가격이었지만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말에 예약할 수 밖에 없었다. 

 

멘보샤는 안이 너-무 뜨거워서 
처음에는 맛이 잘 안 느껴졌다.
하지만 저 빵의 바삭함과 부드러운 새우의 조합은

맛이 없을 수 없었다.

살짝 식혀서 먹으니 순식간에 
내 눈 앞에서 사라져버렸다.
입에서 막 씹히는 느낌이라기 보다는

부드럽게 녹아들어가서  
내가 뭘 먹은거지? 싶은 생각이 든다. 
그래서 계속 들어갈 그런, 다 먹고 나면 아쉽다. 

 

멘보샤도 동파육도,

이연복 셰프님은 부드러움을 좋아하시는 듯 하다.

 

 

 

 


먼저 예약해둔 동파육과 멘보샤가 나온 뒤에
코스 별로 음식이 나오기 시작했다.
전체적으로 평타를 쳤는데,


짜장면은 내 스타일은 아니었다.
경상도에 사는 사람이라
서울 입맛이랑 달라 그런건진 잘 모르겠지만
고향에서 먹은 짜장면이 더 맛있었다.

 

전화 예약 정보
 
전화 가능 시간대
10:30 ~ 15:00 
17:00 ~ 21:00
 

 


매달 1일 ~ 15일: 전달 1일부터 예약 가능.

매달 16일 ~ 말일: 전달 16일부터 예약 가능. 

12월 25일에 방문할 계획이시라면 
11월 16~말일까지 전화 주문이 가능하십니다.
그래서 적어도 한 달 전에는 계획을 하셔서 
전화를 열심히 해보셔야 합니다! 

12월 25일에 가시려면 11월 16일에 바로 연락해보는 게
예약을 잡을 확률이 확 높아지니 모두 성공하시길


 

 주말 점심은 2부제로 진행됩니다.
11:30 ~ 13:00 / 13:30 ~ 15:00

 
 

전화번호 :  02-732-0054 혹은  02-732-1245 입니다.
함께 동행할 일행이 있다면 각 번호를 맡아서
전화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업시간 안내 ARS가 나오면 바로 끊고 다시 전화하세요~! 
전화 연결이 되지 않은 것이거든요.

 



 

 

 

 

카페 진정성


김포기점 11시-22시
김포하성본점 11시-22시
여의도점 08시-22시(토일10시-22시)
연희점 12시 - 21시
김포서점(다실)12시-21시/월,화 휴무

 

 

제가 간 곳은 연희점입니다.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42 연희대공원 1층

02-332-7172 

 



후식을 먹으러 카페 진정성으로 이동했다.
내가 여태 본 카페와는 달랐다.
겉보기엔 일반 가정집,
안에 들어가면 각 층의 테마가 있었다.

1층은 카페이고 2층은 쇼룸이었다. 

미술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으나

늦은 시간에 방문해 둘러보진 못했다. 

 

카페 진정성은 밀크티로 유명하다.
연희대공원이라 적힌 대문을 들어가면
돌계단이 쭈욱 이어진다.
돌계단 옆으로는 각종 식물이 심겨있다.
밤이라 잘 보이지는 않았다.
다른 블로그들을 보니 낮에도 예쁠 듯 하다.

▼밤이라 외관을 제대로 찍지 못했는데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카페 진정성 인스타에서 

연희점 외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B-yyNR1DnSB/?igshid=18ytr2581yoql

 


사실 여기가 어딘지 잘 모르고
아는 언니를 따라 온 카페라 정확한 정보가 없었다.
그런데 여긴 애견동반출입가한 카페였다!
사장님이 강아지를 무척 좋아하시는 것 같았다.

우리가 갔을 때도
한 여자분께서 큰 개를 데리고 오셨다.
애견인에게는 최적의 카페이지만
알레르기 있거나 개를 무서워하시는 분이라면
가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애견인들이 굉장히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

내가 갈 땐 애완동물이 없겠지 생각하고 방문하시면 안될 것 같아요..

 

디저트로는 까눌레, 휘낭시에, 마들렌을 먹었는데
디저트 맛은 무난했어요.
아무래도 거의 마감시간에 가서 그런지
갓 나왔을 때보단 맛이 덜한거겠죠,,!?
하지만 밀크티는 너무 맛있었어요!
매우 추운 날씨였지만
아이스,,,포기못했답니다)
덜덜 떨면서 먹었어요..

2층도 보고 싶었는데 늦은 시간이라 막혀있었어요
2층은 쇼룸이라고 합니다!
저녁보단 햇빛이 들어오는 시간에
가면 훨씬 좋을 카페인 것 같아요.
겨울 밤에 갔더니 어두컴컴해서
카페의 매력을 다 못느꼈던 것 같아요.

연희동에 간다면 한 번 들러보세요!
점심-저녁먹기 전이 좋은 것 같아요!
(겨울기준)

 

 

 

 

또보겠지 떡볶이


 


떡볶이를 너-어-무 좋아하는 저를 위해
데려간 떡볶이 맛집!
가는 사람은 계속 간다는 그 곳!

홍대에 있는 또보겠지 떡볶이집 붕붕호니비점
방문했습니다! 매주 월요일 휴무니 유의하세요💥
3시부터 4시 30분까지 브레이크타임도 있으니
시간에 유의해서 드시러 가세요!

 

 

깻잎도 좋아하는 걸 어떻게 알고...
깻잎이 듬뿍 올려져 나오더라구요.
물컹한 떡은 안 좋아하는데
적당히 쫄깃하면서 깻잎과 싸먹는
떡볶이는 사랑이었습니다!
깻잎은 사리추가-야채하시면 나와요!

 

그리고 맛없을 수가 없는
버터갈릭 감자튀김!!!
헝 ㅠㅠ 너무 맛있었어요.
사실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긴 하죠?

다른 것 추가 안하시더라도 버갈은
꼭! 사이드 메뉴로 시키시길 바라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감자 수제비 든 떡볶이 정말 좋아하는데
감자 수제비를 사리추가 할 수 있더라구요!
수제비 넣어 안먹어보신 분들,,,
강추강추입니다💫

다른 타 떡볶이집보다도 사리추가 할 수 있는
메뉴가 많았던 것 같아요!
다음에 또 가서 다른 사리 넣어서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마구 들게 하네요.

728x90
반응형